메이저 아르카나 2번 카드(고위 여사제) ~ 3번 카드 (여왕)

0번 카드(바보) 보러 가기
1번 카드(마법사) 보러 가기


메이저 아르카나 2번 카드 - THE HIGH PRIESTESS (고위 여사제)




양쪽 기둥 사이로 여사제가 법률이 적혀있는 "토라"를 손에 얹고 앉아있습니다. 여사제 뒤에는 석류가 그려져 있는 장막이 있습니다. 무언가 가려져 있는 듯한 석류 장막 뒤에는 다른 세계가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여사제의 표정도 무표정인 것으로 보아 말 못하는 사연이나 비밀이 있는 듯합니다. 양쪽의 기둥은 선과 악, 즉 긍정과 부정이 대비되는 흑백 논리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물질적인 것보다는 내면의 본질적인 면들을 들여다보는 카드로 입이 무거울 수 있으며 외면보다는 내면이 강한 사람을 표현할 때 나오는 카드기도 합니다. 비밀스러우며 조언자의 모습과 비슷한 카드로 감정을 쉽게 드러내지 않는 것도 특징입니다. 연애 면에서는 쉽게 움직이거나 실행에 옮기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표 키워드 - 2번 카드 - THE HIGH PRIESTESS (고위 여사제)

내공이 깊다. 비밀스러움, 숨겨져 있다, 베일에 싸여있음, 수용, 차분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차분하다. 말하지 않는 진실, 조용한 내공




메이저 아르카나 3번 카드 - THE EMPRESS (여왕)




풍족해 보이고 편안해 보이는 여왕이 성공을 의미하는 월계관을 쓰고 편안하게 앉아 있습니다. 이 여왕에게는 카리스마와 권위도 느껴집니다. 여황제는 어머니를 뜻하기도 하고 모성애가 강한 따뜻한 모습도 지니고 있습니다. 석류는 여성의 다산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 카드는 마음의 평안과 풍족함이 있을 때 나오는 카드며 자신만의 뚜렷한 주관이 있고 여럿이 모여도 잘 어울리고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는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사람이라 혼자가 아닌 주변 사람들과 원만한 인간관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대표 키워드 - 3번 카드 - THE EMPRESS (여왕)

풍요로움, 편안함, 따뜻한 사람, 카리스마 있음, 모성애가 강함, 안정적이며 여유가 있다. 즐겁고 기쁘다. 










다음 이전